보성녹차밭 대한다원 입장료, 관람 시간, 그리고 후기

국내 관광지2018. 5. 3. 00:00
보성녹차밭 대한다원에 다녀왔습니다. 슬슬 돌아다니기 좋은 날씨라서요. 미세먼지만 아니라면..ㅠㅠ 
다행히 녹차밭은 주변이 산으로 좀 가려져 그런가 미세먼지폭격을 약간은 피할 수 있었습니다. 

보름전에 다녀왔더니 아직은 녹차가 푸르르지 않군요. 다른건 다 푸른데, 차나무만 안 푸르릅니다. 



원래 한국전쟁 이후 폐허로 남아있던걸 1957년 대한다업에서 인수하여 나무도 많이 심고 차밭도 잘 가꾸고 이렇게 잘 만들어놨다...하는 내용을 대한다원 홈페이지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정식명칭은 대한다업(주) 보성다원이며 우리가 알고 있는 보성차밭은 이 대한다원을 의미하는 것이다...라고 대한다원 홈페이지에서 주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상당히 많은 작품들의 촬영 배경으로 활용되었다는데, 태웡사신기, 하노이의 신부 같은 드라마 뿐 아니라 SK텔레콤의 수녀와 비구니편 등 많은 영화, 드라마, CF의 촬영지였다고 하는군요. 실제로 가보면 'ㅇㅇ촬영지' 팻말이 여기저기 붙어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4천원, 애들은 3천원 

개방시간은 하계(3~10월): 5시~20시  / 동계(11~2월): 6시~19시 

주차장이 넉넉한 편이니 입구에 차를 대고 올라가면 됩니다. 사실 자가용이나 버스 단체관광 아니면 대중교통으로 오기는 살짝 번거로움. 주차장 입구에서 녹차 아이스크림을 사먹을 수 있습니다. 올라가서 먹는것보다 저렴하니 여기서 먹고갑시다. 




대신 방풍림들은 아주 시원시하게 잘 세팅되어 있습니다.

본격 차밭이 시작되기 전에 휴게 식당이랑 화장실 시설들이 있구요. 

여기에서부터 본격 차밭 시작. 높이가 좀 됩니다. 하지만 다리가 튼튼한 분들은 문제없습니다. 


너무 빨리 온걸까요 아직 녹차밭은 갈색빛이 더 많습니다. 사상이 푸르르니까 괜찮습니다. 저 사진이 보름전 사진이니, 지금쯤 푸르름이 만개했겠네요. 다들 얼른 다녀오세요. 





작성자

Posted by hosope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