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짜 원두 탑클래스 후기

제품리뷰/음식 리뷰2018. 2. 8. 01:37

에스프레소용 원두로
라바짜 원두를 구입했습니다.
라바짜 원두는 종류가 여러개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제일 많이 추천하시는 종류가
'탑클래스' 더군요.


향기로운 택배 도착 ㅋㅋ

O션에서 배송비 포함 35000원에 구입




아라비카, 로부스타 블렌딩 되어 있고
"에스프레소뿐 아니라 라떼나 카푸치노 등
베리에이션 만들기에도 좋다"고
상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ㅋ
다른 종류로는 골드셀렉션, 그랜드 에스프레소 등등
가격은 그랜드에소 - 탑클래스 -골드셀렉션 순서로
비싸지는듯 합니다
과연 블라인드로 맛을 보면
이 셋을 구분할 수 있을까..


1kg 단위로 포장되어 있으며
밀도높은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아마 진공포장을 해 둔것 같네요


원산지는 이태리
유통기한은 별도표기인데
확인해보니 제조일은 2017년 7월
Best Before day는 2019년 6월까지군요.


한켠에 이렇게 내려먹는법(?)이 프린팅 되어 있군요
에스프레소 1잔에 7g 사용하기
템핑 무게는 20kg
추출시간은 20-30초
1온스 추출하고
9bar 압력, 92도 물온도 등등..
하지만 전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사용자이므로 패스..ㅎㅎ






머신에 콩을 가득 채워 넣었습니다
벌써 배가 부르네요


크레마 동동 향기로운 에스프레소 완성 ㅎㅎ
전반적으로 무난한 향입니다
쓴맛은 거의 없고 신맛은 약간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비교적 대중적인 에스프레노 향미.
그럭저럭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다음에는 다른 라인의 라바짜 원두도 주문해봐야할듯 합니다







작성자

Posted by hosope

관련 글

댓글 영역